본문 바로가기
플스 게임 이야기/데몬즈소울 리메이크

(플스5) 데몬즈소울 리메이크 후기

by 파나메라 2021. 9. 24.

 

 

내가 젤 좋아하는 게임장르는 소울라이크이다~

※ 소울라이크란? 

프롬소프트에서 출시한 데몬즈 소울을 시초로 진행방식과 조작을 계승한 3인칭 액션 RPG 게임들을 통틀어 지칭한다. 대표적으로 다크소울,블러드본이 있으며 넓게는 세계관이나 레벨업 방식이 많이 다르지만 세키로, 인왕등 소울라이크 포함된다.

쉽게 특징을 요악하면 3인칭이 기본이며  중간중간 보스들을 클리어 하며 스테이지를 깨나가는 방식으로 난이도 조절은없으며 특히 보스들의 난이도가 높아 공략이 필요하다.(난이도 조절도 있으며 대부분 5트라이 안에서 클리어 하는 여타 장르의 보스들과는 난이도 차원이 다르다!)

암튼 이 소울라이크의 시초가 2009년 플스3로 출시된 데몬즈소울이며 2020년 플스5 런칭작으로 출시가 되었다. 플스5 출시를 손꼽아 기다린것도 바로 이 게임 때문이다. 차세대 게임기 성능으로 소울라이크를 즐길수 있다니! 구매욕구, 기대치가 만땅이었다.

 

 1) 난이도 (5/10) 

  일단 보스들은 기믹형 보스가 많아 타 소울류에 비해 많이 쉽다. 10트라이 이상 넘겨본적이 없으며 상처 하나 받지 않고 깬 보스들도 꽤 많다. 다만 죽으면 게임을 다시 시작하는 지점인 화롯불이 다른 게임들보다 너무 너무 멀다. 적들 난이도는 높지 않으나 그만큼 죽으면 댓가가 혹독하다. 죽음을 더욱 조심 또 조심해야 한다. 

 2) 그래픽 (10/10)

  말이 필요없다! 차세대 게임기답게 역대 최고이다

3) 게임플레이 (5/10) 

 리메이크 작품이라 게임 플레이는 별로 바뀐게 없다. 2009년의 구형 방식을 그대로 답습해 확실히 후속 게임들에 비해 움직임이 느릿느릿 답답하며 모션 움직임들도 살짝 어색하다.          

4) 재미 (8/10)

소울라이크는 확실히 재미는 보장한다. 하지만 리메이크작이라 시스템은 구형을 답습해서 세련된 맛이 없다. 보스전은 싱거웠으며 화롯불은 너무 멀어서 같은 길을 계속 반복 플레이해서 지루함이 많았다. 엔딩을 본지 9개월 정도가 됐는데 각 보스전은 유트브 채널에 올려 놓았다. 다음 게시글에 유튜브 링크 올려 두겠다.

총평 (8/10)

전작의 시스템을 훼손 시키지 않고 최신 그래픽으로 리빌딩이 주목적이 리메이크 작품의 특징이라고 봤을때 아주 훌륭하다. 원작의 시스템을 대부분 답습해서 요즘 플레이 하기에는 다소 답답할수 있으나 최강의 그래픽이 그 아쉬움을 다 커버한다. 최신 기종인 플스5 전용 게임인걸 감안하더라도 향후 출시될 게임에 전혀 뒤지지 않을꺼 같은 매우 훌륭한 그래픽을 보여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