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플스 게임 이야기/기타 게임

게임으로 재탄생한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 킹덤 : 왕가의 피 공개

by 파나메라 2022. 7. 16.

넷플릭스에서 큰 인기를 누렸던 한국의 좀비 드라마 킹덤 IP를 활용한 3인칭 액션 게임이 개발중이다.

게임명은 킹덤 : 왕가의 피 (영문명 KINGDOM : The Blood) 로 액션스퀘어에서 공식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하였다.

https://www.youtube.com/watch?v=Q7pEn4PIOqM 

 

게임플레이

영상의 플레이 스타일만 보면 검술 위주의 액션이 세키로 같은 소울라이크의 플레이 스타일과 흡사하다.

실제 게임 시스템까지 소울라이크를 계승했는지까지는 알려진바 없지만 P의 거짓에 이어  지속적으로 국내에서 소울라이크를 장르로 개발중이라면 소울매니아 팬으로서는 고무적인 일이라 할수 있다.

한국 전통 검술을 구현하기 위한 15년 이상 경력의 검무가의 움직임을 모션 캡쳐 했다고 하니 한국의 무술 스타일을 녹여든 액션 움직임이 기대가 된다.

 

게임배경

지금까지 서양 배경의 다크소울 시리즈, 일본 배경의 세키로, 인왕만 플레이 하다 킹덤 시리즈의 세계관인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플레이 한다는것도 색다른 경험이 될것이다. 

조선시대의 궁궐의 전경과 더불어 주인공 복장도 전통 한복과 모자를 착용하고 있는데 기본 복장 외에도 다양한 코스튬,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옵션이 제공될 예정으로 해외 유저들에게 단순 재미 외에도 한국 전통의 멋을 알릴수 있는 계기가 될것으로 보인다.

폐허가 된 지역에서 좀비가 주 적으로 나오며 칼질에 목이 날라가는 등 유혈이 낭자하므로 호러 액션을 표방한것으로 보인다.

출시정보

출시일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으며 PC와 모바일로 출시 될 예정(크로스 플레이 포함)이라고 한다.

아직 콘솔 플랫폼으로 출시 정보는 없는데 콘솔 유저로서 많이 아쉬운 부분이다. 콘솔게임의 패드에 가장 어울리는 조합이 3인칭 액션 게임인데 콘솔 출시는 없고 모바일 출시가 계획된것은 다소 의문이다.

출시일까지 아직 많은 시간이 남았으므로 추후 콘솔 버전으로도 출시가 확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