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자취생 추천 반찬] 비비고 육개장

by 파나메라 2022. 8. 22.

자취생이 집에서 얼큰한 육개장을 먹고 싶어도 직접 재료를 사서 손질하고 해먹는것이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닙니다.

특히 퇴근,하교 후 집에 오면 녹초가 되서 최대한 간편하게 끼니를 해결하고 싶을텐데요 

요리 방법을 모르거나 귀찮지만 얼큰한 육개장이 땡길때 간단히 마트에서 사먹을수 있는 비비고 육개장을 추천합니다.

전 집 근처에 이마트가 있어서 장보기가 참 편합니다. 원래는 상추,깻입 등 고기에 싸먹을 채소를 사러 간건데 육개장 봉지를 보고 급 허기가 져서 3봉지를 구매 했습니다. 

가격은 보시다시피 한봉지에 4970원인데 3봉지 구매 시 할인을 받아 9900원에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시뻘건 국물에 고기가 얹혀져있는 봉지속 사진만 봐도 식욕을 확 자극하네요 ㅎㅎ

비비고 육개장은 대파 15%, 토란대 7%, 양지(쇠고기) 3%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양지육수에 직접 볶은 육개장볶음양념을 넣었다고 하구요 ~ 500g 내용량에 150칼로리라고 하니 식단 조절까지 신경 쓰시는 분들은 참고 바랍니다 ㅎㅎ

 

조리법은 전자레인지, 냄비에 부어서 끊이기, 끓는물에 봉지째 넣기에서 기호대로 하면 되는데 저는 냄비에 직접 펄펄 끓는 느낌이 좋아서 냄비 조리를 선택 했습니다. 

육개장이나 찌개는 역시 양은냄비에 팔팔 끓는게 최고 비쥬얼이죠 ㅎㅎ

 

육개상이 완성된 후 간단히 김치를 곁들여서 먹었습니다 ㅎㅎ

맛은 살짝 짭쪼롬하면서 크게 맵지도 않은 딱 적당한 느낌이었구요~

얼큰하고 짙은 국물맛 보다 간을 적당히 해먹는 분들에게 더 알맞는 느낌이었습니다.

육개장 전문점에 비할바는 아니지만 가성비를 생각하면 양이나 맛에서 괜찮은 구성이었습니다.

출퇴근 후 간단히 육개장 뚝딱 한그릇 원하시는 분들에게 가성비 좋은 비비고 육개장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