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점

사업자등록증 신청 발급 방법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창업)

by 파나메라 2022. 8. 20.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쇼핑몰 플랫폼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개설 운영하기 위해서 (개인)사업자등록증을 신청, 발급 하였습니다. 사업자등록증은 관할 세무서 방문 또는 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개인이 온라인 쇼핑몰을 준비할 시 인터넷에서 사업자등록증을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국세청 홈텍스 접속
https://www.hometax.go.kr/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신청/제출 - 사업자등록 신청/정정

 

 

인적사항 입력을 시작한다
기본정보/사업장 소재지

 

업종 선택 - 업종 입력/수정

전자상거래 소매업의 업종코드인 525101 입력 후 조회하면 업종코드목록에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된다.

 

업종 선택 정보 확인  - 등록하기

체크박스 선택 후 업종 등록
사업설명에는 인터넷 쇼핑몰 운영 입력한다.

 

사업장, 공공사업자 정보 입력한다.
사업자 유형은 연 매출액 8,000만원 이하는 간이과세자, 이상은 일반과세자를 선택한다.
(간이과세자가 세금에서 효율적)

 

기타 선택사항을 입력 후 저장후다음을 누른다

 

 

인터넷접수목록에서 접수 확인

 

신청 후 다음날 사업자등록증 처리 완료 문자가 도착 하였고 발급이 완료되었다.

 

 신청 바로 다음날 발급이 되었고 신청, 발급 과정도 생각보다 거창하지 않고 쉬웠다.

온라인 판매의 첫 단계인 사업자등록증을 마쳤으니 다음 단계에서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가입하는 과정을 알아보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