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가입 방법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by 파나메라 2022. 8. 21.

https://panamera4s.tistory.com/196

 

사업자등록증 신청 발급 방법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창업)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쇼핑몰 플랫폼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개설 운영하기 위해서 (개인)사업자등록증을 신청, 발급 하였습니다. 사업자등록증은 관할 세무서 방문 또는 인터넷으로 신청이

panamera4s.tistory.com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를 위한 첫 단계인 (개인)사업자등록증 발급하는 방법은 위 링크를 참조하면 된다.

이번엔 두번째 단계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가입 방법을 알아보겠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 접속하여 로그인 후 가입하기 진행

https://sell.smartstore.naver.com/

 

스마트스토어센터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만드는 스마트스토어에서 내 가게를 만들어보세요.

sell.smartstore.naver.com

 

판매자 유형을 사업자로 선택
(사업자등록증이 없으면 개인으로 가입 후 추후 사업자로 변경)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네이버 쇼핑 상품 노출을 선택한다.
네이버 톡톡도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선택한다.

 

 

 

 

 

이용 약관에 동의 체크 후 다음으로 넘어가면 
필수서류 준비 창이 뜬다.

 

사업장정보를 입력한다. 
(통신판매업은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가입 이후 진행 예정으로 미 신고)

 

1인 대표 선택 후 휴대전화 인증한다.
대표자 명의 개통 휴대전화면 인감증명서 제출이 필요없다.

스마트스토어 정보를 입력한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사무실 번호가 없으면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다.
(스마트스토어는 URL을 입력해서 접속하는 경우가 거의 없으므로 중요한 요소는 아니다.)

 

판매 상품의 종류에 맞게 대표상품 카테고리를 정한다.
(추후 변경 가능하므로 선택 고민할 필요 없다.)
상품 판매권한은 해당자만 선택한다.

 

상품 출고지와 반품/교환지는 보통 자택(사업자주소)와 동일하게 한다.
별도 전용 창고나 사무실이 있으면 그 주소를 입력한다.

광고

정산대금 입금계좌는 사업자등록증의 대표자명과 동일하게 한다.(1인 사업이므로 본인 계좌)

 

담당자 휴대폰 번호와 이메일 주소 인증한다

 

판매자 추가 정보를 입력하면 입력완료 일시가 뜬다.
다음버튼을 누른다.

 

서류 첨부창에서 필요 서류를 첨부 후 신청 완료를 누른다.
일반 스마트스토어 운영자는 사업자등록증만 첨부하면 된다.

 

스마트스토어센터 가입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메세지가 뜬다.

 

심사 접수중이며 영업일 기준으로 3일 이내 소요된다.

사업자등록증 발급,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가입이 완료되었으면 마지막 절차로 통신판매업 신고하기만 남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