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점

통신판매업 신고방법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

by 파나메라 2022. 8. 24.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은 보통 아래의 순서로 진행한다.

1. 사업자등록증 신청

2.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가입

3. 통신판매업 신고하기

4. 등록면허세 지불 

사업자등록증 신청과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가입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조 바라며 이번에는 구매안전서비스 발급 후 통신판매업 신고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사업자등록증 신청 발급 방법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창업)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쇼핑몰 플랫폼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개설 운영하기 위해서 (개인)사업자등록증을 신청, 발급 하였습니다. 사업자등록증은 관할 세무서 방문 또는 인터넷으로 신청이

panamera4s.tistory.com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가입 방법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https://panamera4s.tistory.com/196 사업자등록증 신청 발급 방법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창업)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쇼핑몰 플랫폼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개설 운영하기 위해서 (개인)사업자등록증을

panamera4s.tistory.com

 

통신판매업 신고 시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을 첨부해야 한다.
스마트스토어센터 로그인 후 판매자정보 클릭

 

오른쪽 상단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클릭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을 확인 후 다운로드 한다.

통신판매업 신고 검색 후 민원신청 하기

 

통신판매업신고 신청하기

 

통신판매업 신고 관련 팝업창 확인

 

판매정보 입력
인터넷 도메인 이름에는 스마트스토어로 입력하고 호스트서버 소재지는 생략한다.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 첨부 후 민원신청하기
(PDF는 업로드 가능한 파일형식으로 전환해야 한다.)

 

통신판매업 신고 처리 완료 시 각 관할 구청에서 문자가 발송된다.
위택스에서 등록면허세(면허분) 납부를 해야해야 신고증 발급이 가능하다.

.

다음 게시글에서는 스마트스토어 입점을 하기 위한 마지막 신고 단계인 등록면허세 납부 방법을 알아보겠다.

댓글